특혜성 노조 시설 임차보증금의 국고 지원은 조속히 원상회복해야 한다.
임기 2년의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다섯 나라를 새로 선출하는 올 6월 선거까지는 앞으로 3개월 남짓.안보리 의제 다각 수렴할 것남정호 중앙일보 칼럼니스트.
그럼에도 외교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특히 안보리는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대북 제재 결의 채택은 물론 이행 조사까지 담당해 우리로서는 무척이나 중요하다.외교부는 당선을 위해 한국이 아·태 지역의 유일한 후보임을 강조하면서 회원국들의 확실한 지지를 확보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금 한국은 경제 규모로는 세계 10위권의 선진국이다.[POOL] 한국만 다 하냐는 시각도 한국은 현재 유엔의 5개 분류 지역 중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그룹의 단독 후보인지라 당선에 큰 무리가 없을 거라는 관측이 많다.
총 15개국으로 구성된다.
그런데 박 장관이 먼저 달려간 곳은 수도인 워싱턴이 아니었다.카카오모빌리티는 경쟁사 가맹 택시로 가는 콜을 차단해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혐의로 공정위 조사를 받고 있다.
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시장 점유율 95%에 달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불공정 행위를 가볍게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이미 콜 차단이 해제된 만큼 동의의결을 통해 구제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가 없다는 점이 기각 결정에 중요하게 고려된 것으로 전해졌다.공정위는 경쟁사 가맹 택시에 승객 호출(콜)을 주지 않는 등 ‘갑질을 한 카카오모빌리티의 위법 여부를 따져 제재 수준을 결정할 예정이다.